디씨즈티미의 경제적 자유

티미입니다. 사본은 원본을 복사한 복사본을 의미하죠. 즉 통장사본의 경우에는 통장 복사본을 의미하는 것인데요. 익숙해지면 통장사본을 찍는 방법이라던지 제출하는 방법들도 명확하게 알고 있어서 손쉽게 문제들을 해결하기가 쉽습니다.그러나 일반 통장도 아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아르바이트나 장학금 취업 및 지원금 수령등을 목적으로 제출해야하는 경우에 굉장히 난감할 수 있습니다.비대면으로 실물 통자없이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특히 카카오뱅크와 같은 100% 모바일전용 오픈뱅킹을 통한 인터넷전문은행인 경우에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 참 난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카카오뱅크통장사본

통장사본을 필요로 하는 경우

아시겠지만 아르바이트 혹은 취업과 각종 지원금 수령시에는 분명히 자기 계좌를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서류에는 통장사본과 계좌계설확인서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종이통장이 없는 인터넷전문은행의 모바일 뱅킹에는 종이통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발급하지 못한다고 생각해서 저도 옛날에 학교에서 근로할때 돈을 다른 종이통장을 통해서 받았는데요. 지금 보면 참 부끄러운일이네요. 그래도 이 글을 읽어가시는 분들은 손쉽게 정보 얻어가셨으면 하는데요. 여기에 발급받고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통장사본이 필요한 이유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받는 방법

카카오뱅크에서 통장사본을 발급받으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앱에서 사본을 확인하고자 하는 통장을 화면에서 눌러야 합니다. 그리고 그 후에 우측 상단의 '관리'를 클릭하신다음에 '통장사본 보기'를 눌러서 통자사본을 화면에서 확인 하실수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저장하기'를 누르시게 되면 통장사본이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어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증명서로 제출해야하는 경우도 존재하죠.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아니라 통장확인증명서를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받기

제출을 할 때 간편하고 약소하게 제출할 수 있는경우도 있지만 내 계좌임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증명서를 내야하며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하여 증빙함으로서 해당 계좌가 내 계좌임을 증명할 수 있는데요. 계좌개설확인서의 경우 앱의 전체 메뉴 중에 프로필 바로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 배너를 통해 들어가시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증명서 발급' 메뉴 중에 [예금]의 '계좌계설확인서'를 선택하고 발급방법 중에서 pc출력과 우편 중에서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계좌개설확인서

계좌개설확인서 우편으로 수령하는 법

발급방법 중에서 '우편'을 선택한 경우 등기 우편으로 직접 수령할 수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수령하는 주소를 입력해야만 해요. 필수정보인 주소를 입력한 뒤에 우편 수수료와 결제 방법을 함께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해서 내용을 확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등기 우편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증명서를 받기 까지 영업일 기준 5일 정도가 소요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계좌계설확인서 우편수령

계좌개설확인서 PC출력방법

앞서 언급한 우편 수령이외에도 pc출력이 가능한데요. 이 경우 동일하게 발급할 계좌를 고른 후에 다음과 같은 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세이프박스, 모임통장, 적금 계좌 등 모든 카카오뱅크 계좌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 할 수 있다는 점도 알면 좋겠죠? 입력 내용 확인을 모두 끝낸 다음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이렇게 발급신청을 완료하면 아래 링크의 카카오뱅크 pc버전에서 바로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웹사이트를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계설확인서pc출력

카카오뱅크 pc버전에서 상단의 [고객센터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 들어가서 로그인 한 뒤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상태 확인 후 '출력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간단하죠? 통장사본과 계좌계설확인서는 이렇게 간단하게 모바일뱅크만이 있는 인터넷전문은행에서도 손쉽게 카카오뱅크앱과 pc버전을 통해서 다운로드 가능한 점 알아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뱅크증명서발급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